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선북맥토크] 신청 #01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드는 전략

행사 소식

by 정예씨 2020. 10. 14. 08:00

본문

도쿄R부동산의 디렉터들. 왼쪽부터 바바 마사타카, 하야시 아쓰미, 요시자토 히로야. 

 

[랜선 북맥토크] #01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드는 전략 

코로나19로 급작스럽게 변한 일상은 이제 새로운 일상이 되었습니다. 각자 나의 삶을 거듭 돌아보고 추스려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실상 포스트코로나, 뉴노멀을 위한 준비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숟가락 하나 살짝 얹어, 많은 사람들이 하루의 상당한 시간을 쓰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는 것인데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하는 ‘도쿄R부동산'과 함께 그들의 일, 일하는 방식, 특별한 조직문화를 얘기 나누고, 자기만의 새로운 길을 모색합니다. 

일시: 2020년 10월 28일(수) 19:00~21:30 
장소: 온라인(Zoom.us)* 연결가능한 곳 어디서나 

출연진:  
요시자토 히로야(吉里裕也), 하야시 아쓰미(林厚見)
SPEAC, inc. 공동대표 & 도쿄R부동산 디렉터. <도쿄R부동산 이렇게 일 합니다>(2020),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합니다>(2017)의 저자.  
(패널  -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박지영, 브랜딩 디렉터 이광석, 별집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전명희)

대상:
경영전략/조직문화를 혁신하고 싶다, 내미래가 불안하다, 자기계발 노하우를 구한다, 새로운 리더가 되고 싶다, 유연한 조직 협력시스템이 필요하다, 부동산/건축/도시의 비전을 찾는다, 도쿄R부동산의 찐팬이다 등.

참가방법:  
1 참가 신청 및 사전 질의 등록 후 

더보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결제 (유료/1만원) 


플래시몹 이벤트   
방구석에서 답답함과 우울함으로 몸부림치고 계실 분들(선착순 30명)은 행사 당일 오프라인 북맥토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본격토크 전에 패널 간 캐주얼한 스몰토크가 진행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맥주)가 마련됩니다. 장소 : 이건하우스(동교로161)***  


*온라인(줌) 접속 링크는 행사 당일 개별적으로 안내드립니다. 
**랜선 북맥토크는 개인 기호에 맞는 맥주와 동반하여 유쾌하고 진솔한 토크를 목표합니다.  
***플래시몹 이벤트(오프라인/이건하우스)는 시작 10분 전까지 도착 부탁드립니다.


배경 및 취지 

- 코로나19로 급작스레 변한 일상은 이제 새로운 일상이 되었습니다. 실상 개개인의 삶에서 일어난 변화는 경제·사회 구조를 흔들고 있습니다. 고용충격이 현실화되고 있으며, 특히 청년 일자리는 주요한 사회 이슈로 부상하였습니다. 소비 트렌드가 변하고 기업 전략 역시 빠르게 전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생산방식(일하는 방식)의 변화도 예견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거듭될 것이라고 하니, 개인들의 미래는 여전히 녹록치 않습니다.

- 1960년대 태어난 ‘살아남은 자들’은 1980년대 태어난 ‘김지영’들로 교체되었습니다. 반면 “노력해도 변하는 것은 없다, 이대로 충분하다”, “지금 이대로의 나를 긍정한다”를 말합니다. 그것이 지금도 유효할지는 의문입니다. 또 다른 자기서사가 필요하지는 않을까요?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보고 해법을 찾으려 합니다.

- 하나의 사례로 일본 버블경제 붕괴 이후, 2003년 출발한 도쿄R부동산의 이야기를 들여다봅니다. 도쿄R부동산은 국내에서 라이프스타일을 중개하는 부동산으로 소개된 바 있지요. 경영진은 모두 건축 전공자들로 건축에 회의를 느껴 떠났다가, 시장의 틈새를 발굴하여 새로운 건축적인 가치를 실현하며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재편하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일과 삶을 스스로 기획, 조직, 실현하고 있는 셈인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도쿄R부동산'의 일, 일하는 방식, 특별한 조직문화를 얘기 나누며 각자 자기만의 새로운 길을 모색합니다.


주최: 정예씨 출판사  주관: 한국리노베링, 하스카  후원: 이건창호


저자 및 패널 소개 

  • 요시자토 히로야(吉里裕也)  SPEAC, inc. 대표이사 & 도쿄R부동산 디렉터
    1972년 교토에서 태어나 요코하마, 가나자와에서 자람. 도쿄도립대학 공학연구과 건축학 전공 수료. 배낭 하나 메고 전 세계를 돌아다닌 뒤, 주식회사 스페이스 디자인에 입사. 리크루트 사의 창업자인 에조에 히로마사(江副浩正) 씨 밑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에 종사하며 비즈니스를 배움. 2003년에 독립해 바바 마사타카와 도쿄R부동산을 창업했고, 2004년에는 하야시 아쓰미와 주식회사 스피크를 공동 설립. CIA Inc./The Brand Architect Group에도 참여해 도시시설 및 소매점 브랜딩 디자인을 담당. 현재 도쿄R부동산의 운영, 사업 전개를 이끌며 건축, 디자인, 부동산, 마케팅 등에 포괄적으로 관여하는 디렉터로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 하야시 아쓰미(林厚見)  SPEAC, inc. 공동대표 & 도쿄R부동산 디렉터
    1971년 도쿄 출생. 도쿄대학 공학부 건축학과 졸업. 맥킨지에서 경영전략 컨설팅에 종사한 뒤 컬럼비아대학교 건축대학원 부동산개발과 수료. 부동산 디벨로퍼를 거쳐 2004년에 요시자토 히로야와 주식회사 스피크(SPEAC)를 설립하고 현재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도쿄R부동산에서는 주로 사업면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그 외 부동산 개발, 재생에 관한 사업기획, 프로듀스, 신규 사업개발, 카페 및 민박 경영 등을 담당하고 있다.

 

  • 박지영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SK그룹, 삼성물산에서 신도시 개발사업, 해외 투자사업을 진행했고, 중국계 스타트업 레드로버,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글로벌 콘텐츠 발굴,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업을 담당했다. 현재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발굴과 엑셀러레이팅에 주력하고 있다. 수백 명의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만나면서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나가는 이들의 특별한 무엇을 발견하였고, 이를 나누고 싶어 <창업가의 생각노트>를 집필하였다.
    -SK그룹, 삼성물산 해외 투자 사업 진행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창업가의 생각노트> 저자
  • 이광석 브랜딩 디렉터
    서울에서 아트테크 벤처회사를 창업하여 6년간 전 세계 뮤지엄과 IT 기반의 전시 콘텐츠 및 공간을 만드는 일을 했다. 5년 전부터는 제주로 내려와 콘텐츠/숙박/F&B가 결합된 다양한 형태의 부동산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5번의 창업, 10개의 브랜드, 100여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만든 11년 차 문제 해결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아트, 테크, 여행, 부동산 분야 연쇄 창업가이자 브랜드 전문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삼성디자인스쿨 디자인과 강사
    -연세대, 이화여대 디지털콘텐츠 강연
  • 전명희 별집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건축가가 설계하여 지어진 좋은 집과 특색 있는 업무 공간을 큐레이팅 하여 중개한다. 별집은 누군가의 정성으로 지은 좋은 집, 좋은 공간의 경험들이 우리 삶의 폭과 깊이를 확장시킨다고 믿으며, 단순한 중개보다 공간의 가치와 삶의 태도를 전하고자 한다. 또한 별집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이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감각들을 일깨우는 즐거운 공간을 만나기를 희망한다.
    -녹사평역 공공미술 프로젝트 큐레이터팀 참여
    -서울혁신파크 공간기획팀 근무
    -시민참여형 공간재생 프로젝트 ‘늘장’ 기획 및 사무국 운영

 


이건하우스 (동교로 16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